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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메타 광고 배너 디자인 : 카카오페이

퍼마 2023. 6. 6. 18:18


금융권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하며 정말 많은 업체의 소재를 보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브랜드가 '카카오페이' 입니다.

카카오페이 배너 광고가 좋은 이유 3가지

1. 통일성 있는 디자인 
2. 고성과 USP 의 발굴과 배리에이션
3. 어려울 수 있는 금융업을 비유와 공감을 통해 잘 풀어냈다.

배너 디자인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의 의견이며 카카오페이와는 무관합니다

 

1. 통일성 있는 디자인

: 소재의 서체와 포인트컬러(노란색)가 유사합니다

카카오페이 광고 배너 디자인
카카오페이 광고 배너 디자인
카카오페이 광고 배너 디자인

: 사용자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 수많은 콘텐츠와 광고를 접합니다. 사용자의 기억에 남으려면 광고를 한두개 봐서는 소용이 없습니다. 여러 광고를 반복적으로 노출시켜야 사용자가 브랜드와 메시지를 어느정도 인지할 수 있을겁니다.

모든 광고 소재가 비슷할경우 사용자의 피로도가 올라갑니다. 반면 각 소재가 공유하는 속성이 없다면?  각 배너를 하나의 브랜드로 인지할 확률도 낮을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브랜드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광고소재 가이드를 만들어 폰트나 키컬러, 사용할 수 있는 색상의 범위를 제한합니다.

2. 고성과 소재의 발굴과 배리에이션

카카오페이의 서비스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 한도 확인
- 대출 이자 지원
- 대출 금리 비교

광고 라이브러리에서 확인해보면 대출 금리 비교에 관한 소재들이 특히 많이 보이고, 그 중에서도 금융사의 로고를 사용한 소재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60개 금융사 비교'라는 Winning USP 를 발굴하고 여러 방향으로 소재를 디벨롭 시켰습니다. 또한 카피와 디자인을 다양하게 적용하면서도 1번에서 말한 통일성은 유지되고 있습니다. 

고성과 광고 배너 디자인 배리에이션
고성과 광고 배너 디자인 배리에이션
고성과 광고 배너 디자인 배리에이션




3.어려울 수 있는 금융업을 비유와 공감을 통해 풀어냈다.

금리 비교로 사용자가 느끼는 페인포인트(불편)와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비유를 통해서 풀어냈습니다.

금리 비교를 빠르게 할 수 있어요 → 카카오페이는 1분 배송해드려요
대출 금리를 비교해보세요 → 대출 금리 네고가능?

이러한 비교의 장점은 비유하는 대상이 가지고있는 여러 연상들을 가지고 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페이와 1분배송을 연결함으로써 사용자는 1분배송이 가지고 있는 편리함, 빠름, 즉시성 등 여러 연상을 함께 떠올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빠르고 편리하고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고 혁신적이에요! 라는 긴 카피를 쓰는 대신 카카오페이는 1분 배송해드려요! 라는 카피 사용을 통해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비유적 표현으로 가질 수 있는 연상 네트워크
연상 네트워크

 

비유적 표현이 활용된 광고카피